자주하는질문

마이프로필 서비스는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?

Daum 마이프로필 2013. 4. 11. 13:19

 

마이프로필 서비스는 편집 대상 인물과 신청인 과의 관계를 증명하는 편집 권한 신청 절차를 두고 있습니다

권한신청시 요구되는 절차 및 모든 증빙서류 일체는 프로필인물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보다 정확한 정보 제공을 위한 안전장치로 이해해 주시기 바랍니다.

 

마이프로필 권한 신청 절차

1.마이프로필 서비스에 접속 (최초 이용자의 경우 본인 확인을 거친 뒤 이용 약관 동의 및 등록 절차를 거칩니다.)


2.편집 권한 신청하기 를 선택합니다.


3.프로필 편집을 원하는 대상인물을 선택합니다.


4.프로필 인물과의 관계를 선택합니다. (본인 가족 소속사 기타대리인)

① 본인 프로필 대상인물 본인인 경우

② 가족 가족관계임이 증명서류로 증빙 가능한 경우

③ 소속사 소속사(관계자의 경우

④ 기타 대리인 대상인물로 부터 편집 권한을 위임 받은 기타 대리인의 경우


5.관계 종류에 따라 필요한 항목을 입력제출합니다.

① 본인 신분증 사본 (여권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 등 사진이 있는 신분증)

② 가족 :  위임인(대상인물)의 신분증 사본위임장관계증명서류 (가족관계증명서 의료보험증 사본 중 1)

③ 소속사 위임인(대상인물)의 신분증 사본위임장관계증명서류 (사업자등록증 신청인의 재직증명서 위임인의 인감증명서 중 1)

④ 기타대리인 위임인(대상인물)의 신분증 사본위임장위임인의 인감증명서

※ 신분증 사본 포함 모든 관계 서류 첨부 시주민등록번호 뒷자리의 숫자 7개는 보이지 않도록 마스킹(가림처리)해주세요.

※ 마스킹 되지 않은 서류가 접수될 경우 즉시 파기되며 요청은 정상 접수되지 않습니다.

 

◈ 참고 사항

-  관계증명이 어려운 팬, 일반인은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.

-  실명인증은 마이프로필 서비스에서 로그인 하실 때 인증 여부를 체크하여 안내해 드립니다.
-  위임장은는 마이프로필 서비스 편집권한신청 화면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.
    마이프로필 편집권한신청 바로가기
-  권한 확인 절차는 최초 1회만 진행하며 편집 권한 승인 이후에는 로그인만 하시면 인물 편집이 가능해집니다.

-  권한 유지 기간

      본인 : 권한 삭제 요청 전까지 유지

      가족, 소속사, 기타대리인 : 위임장에 명시된 기간까지 (기간을 정하지 않은 경우 3년간 권한 유지)